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환경부와 금융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한 `녹색금융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첫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9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1차 녹색금융 전문인력 교육(7.7~7.11) 사진
이번 교육은 신뢰성 있는 녹색금융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환경과 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7월 7일부터 11일까지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진행된 교육은 환경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금융연수원이 협력하여 마련됐다.
여신 취급 금융기관과 한국형 녹색채권 외부검토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녹색분류체계 및 국내외 동향 △녹색여신 관리 지침 등 총 18개 과목을 가르쳤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금융권의 녹색금융상품 설계, 녹색분류체계 적합성 판단, 사후 관리 등 실질적인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평가된다. 이들은 앞으로 녹색 사업 평가 및 투자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영태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환경과 금융 양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은 녹색금융 확산의 핵심"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전문가들이 탄소중립 사회로 가는 길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창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은 "앞으로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더 많은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환경부와 금융위원회는 올해 11월에도 금융기관 및 한국형 녹색채권 외부검토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제2차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녹색금융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