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네팔 귀환 노동자를 대상으로 ‘K-푸드 취·창업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해 한식 창업의 길을 열었다.
현지 교육 사진 (8.4.)
공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8월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네팔 카트만두에서 귀환 네팔 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김밥, 떡볶이, 닭강정 등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한식 메뉴 조리법과 위생·경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부터 추진 중인 ‘네팔-한국 귀환노동자 안정적 재정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조리는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도록 구성됐으며, 한국조리과학고 김희연 교사와 경북조리과학고 하헌수 교사가 직접 기술을 전수했다.
참가자들은 한식 조리 실습 외에도 소규모 창업에 필요한 위생 관리, 사업 운영 노하우 등을 배웠다.
교육생 하스타 라마 씨는 “한국에서 뼈해장국을 좋아하게 됐다”며 “네팔에서 한국식당을 열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번 교육으로 그 꿈에 한 발 다가섰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은 수료생에게 온라인 멘토링과 창업 자금 지원 연계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이우영 이사장은 “귀국한 외국인 근로자에게 K-푸드가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ODA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