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서울시는 9~10월 말라리아 집중 발생 시기를 앞두고 모기매개감염병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한 시민 참여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서울에서 발생한 말라리아 99건 중 25%가 이 시기에 집중돼 가을철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손목닥터 앱 연동화면
2025년 7월 기준 서울시 말라리아 환자는 46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4명)보다 28.1% 감소했으며 전국적으로도 10.3% 줄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유지·확대하기 위해 25개 자치구에 설치된 55대 디지털모기측정기(DMS)를 통해 모기 밀도를 매일 측정하고, 개체수·기온·강수량 등을 분석해 ‘쾌적-관심-주의-불쾌’ 4단계 모기예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예보 정보를 건강관리 앱 ‘손목닥터9988’과 연동해 시민 누구나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서울시 누리집에서만 제공됐지만, 야외활동이 잦은 시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과 연계해 예방 정보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말라리아 조기진단 중요성을 알리는 1분 30초 분량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25개 자치구에 배포했다. 영상은 주요 증상, 검사 시점, 예방법 등을 담아 주민센터, 전광판, SNS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다.
서울시는 해외 발생국가나 국내 위험지역(김포·파주 등) 방문 후 오한·발열·두통 등이 48시간 간격으로 반복되면 즉시 보건소나 의료기관에서 신속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예방을 위해서는 밝은색 긴팔 옷 착용, 모기기피제 사용, 방충망·창틀 점검 등 생활 속 수칙 준수가 필요하며, 특히 말라리아 매개 모기가 활발히 활동하는 밤~새벽 시간 야외활동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송은철 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은 “말라리아는 조기 발견 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예방 실천이 말라리아 퇴치의 핵심”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