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7월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이 221억9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7월 중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반도체 수출이 4개월 연속 월 기준 최대 기록을 세우는 등 호조를 이어갔고, 무역수지는 88억7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2025년 7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입 동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1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7월 ICT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14.5% 증가했고, 수입은 133억2천만 달러로 9.8% 늘었다. 반도체(31.2%↑)와 통신장비(4.6%↑)는 증가했으나, 디스플레이(-8.9%), 휴대폰(-21.7%), 컴퓨터·주변기기(-17.1%) 수출은 감소했다.
반도체 수출(147억2천만 달러)은 메모리 고정가격 상승과 고대역폭 메모리(HBM), DDR5 등 고부가 제품의 견조한 수요에 힘입어 역대 7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D램(8Gb) 단가는 4월 1.7달러에서 7월 3.9달러로, 낸드(128Gb)는 같은 기간 2.8달러에서 3.4달러로 상승했다. 통신장비는 미국의 전장용 수요와 일본의 5G 장비 수요가 증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역별로는 미국(11.9%↑), 베트남(16.4%↑), 유럽연합(18.0%↑), 일본(23.9%↑) 수출이 늘었고, 대만은 37억1천만 달러로 89.7% 급증했다. 반면, 중국(홍콩 포함)은 74억7천만 달러로 5.6% 감소하며 부진을 이어갔다.
수입은 반도체(9.2%↑), 휴대폰(19.3%↑), 컴퓨터·주변기기(15.6%↑)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AI 수요 확대로 데이터센터용 GPU 수입은 전년 대비 749.7% 급증했고, 중대형컴퓨터 수입도 39.9% 증가했다. 반면, 디스플레이(-11.1%)와 통신장비(-14.1%) 수입은 줄었다.
과기정통부와 산업부는 “대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ICT 수출이 견조한 흐름을 유지했다”며 “AI·차세대 메모리 등 고부가가치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