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석유화학산업 구조조정을 위해 정부와 금융권이 머리를 맞대고 기업의 강력한 자구노력과 금융권의 협조를 병행해 나가기로 했다.
석유화학 사업재편 금융권 간담회
금융위원회 권대영 부위원장은 21일 서울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석유화학 사업재편 금융권 간담회」에서 “석유화학산업은 더 이상 수술을 미룰 수 없는 처지”라며 “기업은 자기 뼈를 깎는 자구노력을 보여야 하고 금융권도 냉철한 심판자이자 조력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5대 시중은행, 산업은행·기업은행·수출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 신용보증기금과 무역보험공사, 캠코, NICE신용평가, BCG컨설팅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날 체결된 「석유화학업계 사업재편 자율협약」과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 논의를 바탕으로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금융지원 원칙을 논의했다.
권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스웨덴 조선업 몰락을 상징하는 ‘말뫼의 눈물’을 언급하며 “우리 핵심산업의 몰락을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업재편 원칙으로 △철저한 자구노력 △고통 분담 △신속한 실행을 제시하며 “시장 신뢰를 얻으려면 원칙에 입각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융권에 대해서는 “기업이 사업재편 의지를 보인 만큼 금융권도 산업 경쟁력 회복을 위해 함께해야 한다”며 “특히 계획 확정 전까지는 비 올 때 우산을 빼앗는 식의 기존여신 회수를 자제하고, 지역경제·협력업체·근로자의 어려움에도 배려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서 NICE신용평가는 ‘석유화학산업 현황과 이슈점검’을, BCG컨설팅은 ‘사업재편 방향’을 발표했으며, 은행연합회는 금융권 공동협약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금융기관들은 △기업과 대주주의 철저한 자구노력과 책임이행 △사업재편 계획의 타당성 인정 시 공동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 원칙에 공감했다.
지원 방식은 기업이 금융지원을 신청하면 기존여신 유지를 원칙으로 하되, 구체적인 내용과 수준은 기업이 마련하는 사업재편계획에 따라 기업과 채권 금융회사 간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 논의 결과에 따라 금융권은 은행과 정책금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협약안을 신속히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