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5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5년 1분기 당기순이익 6156억원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은 일회성 비용과 미래성장 투자 확대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등 그룹의 수익 창출력은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했다. 특히 그룹의 보통주자본비율이 12.42%로 전분기 대비 약 30bp 상승한 점이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이러한 자본비율 개선은 고환율 등 어려운 금융환경 속에서도 자산 리밸런싱 등 효율적인 자산 관리 노력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로 인해 올해 시장과의 약속인 보통주자본비율 12.5%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게 되었다. 금융 규제 강화와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자본 적정성을 개선한 것은 그룹의 리스크 관리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로 볼 수 있다.
견고한 자본 기반을 토대로 우리금융 이사회는 주주환원 정책도 강화했다. 1분기 배당금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주당 200원으로 결정됐다. 이는 연초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를 전년보다 약 10% 증액한 1500억 수준으로 확대한 데 이어, 분기 배당도 점진적으로 증가시키는 등 주주환원에 앞장서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미국의 상호관세 발표 이후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우리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조치도 병행하고 있다. 임종룡 회장이 직접 챙기는 `상호관세 피해 지원 TF`를 가동해 급격한 환율 변동 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유동성 모니터링 등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시에 상호관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순차적으로 약 10.2조원 규모의 맞춤형 금융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는 실물 경제 지원과 시장 안정화에 기여하며 금융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강화하려는 우리금융그룹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우리금융그룹은 향후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자본 비율 관리, 주주환원 강화, 그리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네 가지 축을 중심으로 균형 있는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외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리스크 관리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금융그룹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